
SK텔레콤은 2025년 4월 19일에 악성코드로 사내 시스템에서 고객의 유심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발견하였고, 다음날인 20일에 KISA에 해당 내용을 신고하였다. 22일에는 개보위에도 내용을 신고했다. 문제가 된 시스템은 가입자 전화번호와 고유식별번호 등 유심 정보와 음성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는 ‘홈가입자서버’(HSS)이다. 가입자 정보를 관리하는 중앙집중화된 데이터베이스로, 사용자 등록 및 변경 관리, 인증, 권한 부여, 과금 등 광범위한 가입자 정보를 관리한다. SKT는 유출 가능성을 인지하고 문제의 악성 코드를 즉시 삭제하고, 해킹 의심 장비도 격리 조치했으며, 이 정보가 악용된 사례는 아직 밝혀진 바 없음을 공표했으나 이용자 입장에서는 안심할 수 없는 게 사실이다. 2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