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버시가 중요하다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막연하게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과 실제로 그것을 잘 실천하는 것은 분명 다르다. 2024년에는 이전보다 더욱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실천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정보 보호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신뢰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고리가 된다. 흔히 의사들이 환자와 친해지며 일종의 '라뽀'를 형성한다고 치면, 기업은 개인정보를 완벽하게 다루고 보호하고 있음을 고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기업만의 라뽀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고 프라이버시 책임자(ADP)인 제이슨 알버트는 3가지 측면에서 데이터 프라이버시 동향을 예상했다. 1. 세계적인 규제의 확대 미국, 캐나다는 물론이거니와, 세계 곳곳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