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

C++ 포인터(Pointers) 총정리

1. 포인터의 개념포인터는 주소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포인터는 프로그램이 참조에 의한 호출을 시뮬레이션하고, 동적 데이터 구조를 만들고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배열이나 다른 데이터 구조의 요소 위에서 반복하는 것이 포인터의 주요 사용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다.작업 중인 변수의 주소는 동일한 데이터 유형(int 또는 string 등)을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에 할당된다. 포인터는 잘만 사용한다면, 코드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포인터는 문자열, 트리, 배열, 구조 및 함수를 검색하는 데 사용된다.포인터를 사용하면 함수에서 여러 값을 반환할 수도 있다. 또한, 컴퓨터 메모리의 메모리 위치에 액세스할 수도 있다. 결국 모든 것은 사용하기 나름이다. 구문:datatype *var_name;  int..

C++ 2024.04.29

C++ 포인터와 레퍼런스 정리

1. 포인터와 레퍼런스C++ 포인터와 레퍼런스는 모두 프로그램의 메모리, 메모리 주소 및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메커니즘이다. 포인터는 다른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지만, 레퍼런스는 이미 존재하는 변수의 별칭(alias)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C++의 포인터는 주소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들은 프로그램이 레퍼런스에 의한 호출을 시뮬레이션하고, 동적 데이터 구조를 만들고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포인터는 변수의 주소나 메모리 위치를 저장한다. 구문: datatype *var_name;  예를 들어 int * ptr; 에서 ptr은 int 데이터를 유지하는 주소를 가리킨다. 예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터를 이해해 보도록 한다:// C++ program to demonstrate..

C++ 2024.04.29
728x90